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고객센터 판매자등록 사진방
오디오엑스포 서울2021
 
Moon Neo 250i
오디오에 관련된 음색 선호도를 가장 단순하게 두 갈레로 나눈다면 한쪽 성향은 음의 이탈감을 극대화 시키고 명징하고 분석적이며 디테일하고 개방적인 확실하고 분명한 음을 내는 쪽이 될 것이다. 다른 말로는 Cool & Clear한 성향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느낌의 음을 가장 잘 만들어 주는 앰프 중에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접근할 수 있는 앰프가 바로 심오디오의 MOON 200 시리즈이다. 음이 다소 답답하다고 느껴질 때나 일반적인 유럽제 앰프나 일제 앰프를 물려서는 음의 이탈이 되지 않을 때, 혹은 답답하고 먹먹하며 웅얼거리는 소리를 해소하고 싶을 때라면 심오디오를 대처할 수 있는 앰프는 거의 없다. 그 정도로 심오디오의 엔트리 라인은 확실한 자기 개성을 갖고 있는데, 해가 갈수록 심오디오의 MOON 200 시리즈의 개성은 더욱 더 확실해져 가고 있고 경쟁기종들은 대부분 그런 성향을 기피하고 있어 심오디오 MOON 200 시리즈의 존재감이 빛을 발하게 된다. 특히 미국쪽 스피커들이나 음이 잘 터져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스피커들에게는 즉효약 중 하나이다.
A-9000R
온쿄 A-9000R과 A-9070은 국내 유저들에게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충분히 검증된 제품이다. 아마도 이 제품들이 추천기기로 선정이 되는 것에 대해 의아하게 생각할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내장된 DAC의 성능이 좋다는 것은 일종의 서비스로 해두도록 하자. 더욱이 A-9000R은 USB 입력단의 성능도 좋아서 왠만한 100만원 미만의 DAC나 DDC들은 아예 장만을 할 필요가 없는 수준이다. 음색 밸런스는 다부지고 평탄한 성향이다. 밀도감이 굉장히 뛰어나서 가벼운 음을 내는 일이 별로 없으며 탄탄하고 풍부하며 꽉 찬 음을 내준다. 고음의 성향도 과도하게 얇지는 않지만 비교적 명징한 음을 내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그렇다고 유럽제 앰프들처럼 감성미나 예쁜 느낌이 넘치는 것은 아니다. 상당히 중립적이면서도 힘이 좋은 밀도감을 발휘하는 성향이다. 이런 앰프들은 가격대비 성능이 극대화 되어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으로 성향만 맞는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만족도를 안겨준다.

Nait 5si
1973년 설립한 네임오디오가 2013년을 기해 40주년이 되었고 네임오디오는 이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인티앰프 3종으로 한꺼번에 출시했다. 그 주인공은 네이트 5si, XS-2, Supernait 등인데 그 중 막내인 네이트 5si 는 구형에서 전워부를 증대시키고 몇가지 내부 회로 개선작업을 거처 출시한 모델이다. 네임 네이트 5는 5, 5i, 5i-2라는 전작들이 있었고 네 번째 버전이 바로 5si로 영국에서는 거의 ‘국민 인티앰프’로 불릴만한 모델이며 전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은 스테디셀러이다. 이번 5si는 네임 특유의 통통 튀는 리듬&페이스와 농밀하고 진한 중,고역 등은 여전하며 구형에 비해 더욱 증대된 전원부와 출력 덕에 한층 끈기 있는 힘이 느껴진다. 또한 더욱 넓어진 스피커 커버리지 덕에 이제 더 이상 네임을 프로악, 하베스 등 특정 메이커와의 매칭에만 기대지 않아도 된다. 고해상력에 넘치는 정보량, 타이트하고 빠른 순발력보다는 장시간 진득하게 음악을 듣게 만드는 매력에선 역시 네임오디오를 따라올 메이커가 없다. 네이트 5si는 이 가격대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추천작이다.
M3i
개인적으로 오디오 컴퍼넌트를 평가함에 있어 가장 중요시하는 첫 번째 조건이 ‘밸런스’인데, M3i의 경우 거의 완벽에 가까운 밸런스를 보여준다. 그에 더해 충만한 정보량과 밀도감으로 유사 가격대 제품들 중 가장 풍부한 표현력을 자아내며, 풍성한 배음과 건조하지 않은 음색을 지니고 있어 청자에게 여유롭고 푸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정보량이 많고 배음이 풍성한 성향이다 보니 선명도나 음 분리도가 그리 깔끔하지 못한 면이 있긴 하지만 반응속도는 느리지 않아 늘어지는 느낌은 없으며, 무엇보다 풍부한 표현력과 풍성한 배음, 그리고 묵직하게 지긋이 밀어주는 구동력은 음악에 흠뻑 빠져들기에 부족함이 없다.

Unico Primo
종종 숨겨진 보석을 찾는 이들이 있는데 정말로 숨겨진 보석을 찾고 싶다면 이 제품에 관심을 가져보기 바란다. 국내에서는 해외에 비해 유독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데 그 성능은 300만원대 앰프들을 위협하는 수준이다. 좋음 음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힘과 배음을 아주 적절하게 갖추고 있는 성향이다. 이탈리아 앰프라고 해서 다분히 유연한 음만 낼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고 파워면에서도 클래스를 압도하는 수준이며 전대역에 걸친 탄탄한 정보력과 순하면서도 맑고 유연한 중고음 특성이 대단히 매력적인 앰프다. 어떤 스피커를 물리더라도 기본적인 밀도감이 형성이 되는 편이며 음을 탁 터트려 멀리 보내주는 특성은 아니지만 음장감도 우수한 편에 묵직하고 안정적인 무대감을 형성한 채 들려주는 심도있는 음성에 박수를 보낼만 하다. 올해 최고의 베스트 컴포넌트 중 하나이다.
 
 
사이러스, XTZ, 노스스타 디자인, CHORD CABLE 프라이메어, 하베스, 어드밴스 어쿠스틱 사운드트레이드, 매지코 다인오디오, 오디오아날로그, NHT FOCAL, SIMAUDIO ONKYO JBL, ELAC, AUDIOLAB 패러다임, PMC, Simaudio,Musical Fidelity, Pioneer MBL, ROTEL, WIREWORLD